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리뷰: 크리스마스엔 '그린치 (The Grinch)'! 줄거리, 베네딕트 컴버배치 더빙 영화, 크리스마스 훔치기 대작전, 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어린이 영화 추천, 가족 영화 추천

by 메롱사장 2023. 12. 4.

영화 '그린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득 채우는 영화 '그린치'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영화 중 하나입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이기에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까지 크리스마스의 동심으로 빠져들게 하는 영화입니다. 그래서 이 영화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사랑하는 클래식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금은 넷플릭스에서도 감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영화 '그린치' 자체로 명작이지만 영화 속 배우 목소리가 더 깊은 감동을 불어 일으킵니다. 이 자품의 더빙에서 돋보이는 배우 중 한 명이 바로 닥터 스트레인지의 배네딕트 컴버배치입니다. 여러 작품으로 이미 연기력 입증한 배네딕트가 더빙한 영화라니! 애니메이션에서 목소리 연기는 또 어떻게 완성시켰을지 한 번 볼까요?

 

● 줄거리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을 도저히 참을 수 없어하는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그린치! 그린치는 사람들로부터 크리스마스를 훔치기 위해 산타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린치는 만능집사 맥스, 덩치만 크고 정말 소심한 루돌프 프레드와 함께 어마어마한 크리스마스 훔치기 대작전에 돌입합니다! 그들은 마을 사람들의 선물과 크리스마스 장식들을 훔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밤늦게 집으로 들어가며 작은 소리도 내기 않도록 주의합니다. 하지만 역시나 계획은 완만하게 흘러가지 않고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크리스마스를 훔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계속 크리스마스를 훔치려 할수록 마을 사람들의 사랑과 관심에 그린치는 점점 이끌리고 맙니다.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슈퍼악당 그린치와 맥스 그리고 프레드! 그들은 크리스마스를 훔치는 것을 성공할까요? 영화 끝부분에서는 신디를 보고 그린치는 그녀의 충고를 떠올리며 그들의 노래에 흥겨워합니다. 처음으로 행복을 느껴보는 그린치. 이때 진정한 사랑, 기쁨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이후 썰매는 산에서 떨어지게 되고 그린치는 그 썰매를 구하려고 합니다. 다행히 썰매는 무사히 확보되지만 그린치와 맥스는 훔친 물건들을 돌려주기 위해 다시 마을로 돌아갑니다. 그는 자신의 범죄를 인정하고 자신이 하려고 했던 일을 부끄러워하며 사과합니다. 신디는 그린치를 불쌍히 여겼고 자신의 집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파티에 그린치를 초대합니다. 그린치는 굉장히 어색해했지만 결국 참여하게 됩니다.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에 함께 하면서 그린치는 자신이 크리스마스를 경멸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혼자였고 무시당했던 것을 경멸한 것이라고 고백합니다. 그린치는 그 이후로 사람들의 우정과 사랑을 받아들이며 함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냅니다. 

 

 그린치의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

'그린치'의 첫 번째 매력은 그린치 자체의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에 있습니다. 인간도 아닌 괴물도 아닌 신비한 녹색 피부와 큰 눈, 특이한 표정의 얼굴은 크리스마스를 정말 싫어하는 인물인데 이상하고 오묘하게 크리스마스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존재입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크리스마스의 전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독특하게 표현되어 산타보다 더 특별하지만 아이들도 흥미를 가지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독특한 캐릭터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영화를 보며 그린치가 너무 트리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왜 초록색으로 만들어졌을까요? 아무것도 걸쳐지지 않은,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아서 꾸며지지 않은 밋밋한 트리 같았습니다. 영화 '그린치'는 그린치의 이야기를 통해 감동적인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린치가 어떻게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되는지를 통해, 우리도 우리가 가진 소소한 행복과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이 감동적인 메시지는 따뜻한 감정을 전달하며, 크리스마스를 더욱 따뜻한 크리스마스로 만들어 주는 듯합니다.

 

 화려한 비주얼과 음악의 조화

'그린치'는 화려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음악의 조화로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습니다. 크리스마스의 풍경과 캐릭터들의 다채로운 모습은 관객들을 더욱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들어오게 하여 확실히 크리스마스 시즌이라는 느낌을 들도록 합니다. 영화를 통해 크리스마스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체험하며 가족 또는 아이들과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꿈꿀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 내의 음악은 감정을 자아내어 각 장면에 더욱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린치'는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의 순간을 만들어주는 최고의 영화입니다. 독특한 캐릭터, 감동적인 메시지, 화려한 비주얼과 음악의 조화가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그린치'와 함께 따뜻한 감정을 나누며,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