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 리뷰: 박세니 지음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국내 최고의 성공심리학 코치 박세니마인드코칭 가난은 정신병이다 우리가 꿈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

by 메롱사장 2023. 12. 5.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목차
Part 1. 멘탈은 변화시키면 된다
Part 2. 원하는 것에 확실히 집중하는 방법
Part 3. 돈은 멘탈에서 나온다. 
Part 4. 인류 출현 이후 가장 성공하기 쉬운 시대
Part 5.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박세니 코치

박세니는 어린 시절 우연히 최면을 접한 뒤로 인간의 무의식에 관한 전문 서적을 독파하였고 그가 28세였던 2004년, 대입 학원을 찾아가 대한민국에 없던 최초의 심리수업을 창설한 이래로 30여 개의 학원에 심리수업 강의를 다닌 대입계의 입지전적 인물입니다. 더 많은 사람에게 진리를 전파하기 위해 박세니마인드코칭센터를 설립하였고 2004년부터 현재까지 약 20년간 강연 및 상담만 25,000건에 이른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소득 상위 1% 기업 경영진, 영업인, 운동선수 등이 먼저 면담을 청하는 국내 최고의 성공심리학 전문가로 손꼽힙니다. '생각만 해도 이루어진다', '나는 무조건 잘 된다' 등의 실체 없는 긍정주의자가 아니며, 실전에서 곧바로 성과를 내는 방법만을 다룹니다. 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박세니 마인드 코칭>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부하지 마라 최면하라', 'AWAKE', '초집중의 힘' 총 3권의 베스트셀러를 남겼습니다. 강의 만족도 98%, 수만 명의 인생을 바꾼 전설의 멘탈 강의, 대한민국 상위 1%들이 먼저 찾아오는 진짜 멘탈 전문가 등의 수식어가 붙는 박세니 코치의 나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려 100% 성공하는 삶을 사는 방법이 바로 이 책에 담겨있습니다. 

 

가난은 정신병이다. 

최근 <클래스유>라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서 광고 초반에 "가난은 정신병이에요." 라는 자극적인 멘트를 한 덕에 박세니 작가가 큰 이슈가 되었다. 자극적인 멘트가 많은 사람의 불편한 감정을 자극한 것입니다. 사람들의 반응은 참으로 안까까웠습니다. "이 멘트 어디서 많이 들어봤나 했더니 다단계 회사에서 강연할 때 하는 말이네." "22년 살며 들은 말 중에 최고의 x소리." "딱 사기꾼들이 저렇게 사람 꼬시지. 우리나라 최소 1,500만 명을 죄인과 정신병자로 만드네." 당연히 박세니 코치도 이런 반응을 보고 안타까웠을 겁니다. 박세니 코치 또한 어린 시절 가난의 늪에서 허우적거렸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 감도 잡히지 않았던 때가 있기에 그들의 마음을 누구보다도 이해하였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멘탈을 갖고 크나큰 자기 확신으로 미래를 설계한다면 충분히, 빠른 시간 내게 가난은 극복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오래도록 가난한 자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가치관은 잘못된 것이 많기에, 또한 스스로 계속 가난의 늪으로 빠져들면서 잘못된 생활양식을 그대로 답습하면서 자신의 삶이 나아지지 않는 것에 분개하기에 단언컨대 정신병이 맞다고 단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옳지 않은 생각을 바꾸지 않는 한 가난에서 빠져나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인슈타인도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증상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래서 박세니 코치는 이러한 가난한 사람들의 마인드, 나약한 멘탈은 분명히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히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실을 최대한 많은 사람이 알았으면 하는 마음에 그런 자극적이지만 직설적인 표현을 한 것이지요. 그렇게 힘들고 어려운 가정에서, 먹고는 살 수 있을까 고민하였던 그가 현재 월 최소 3억 원 이상을 벌며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것처럼 말입니다. 여러분의 마인드와, 생각, 삶은 부자가 될 준비가 되었나요? 

 

무의식 vs 의식 

책은 전반적으로 멘탈, 상상력, 최면, 무의식 등의 보이지 않는, 우리 안의 깊고 깊은, 나도 모르는 부분을 중심으로 코칭하는 내용입니다. 멘탈은 심리적인 영역으로 생각하고 어렵게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사실 전혀 그럴 필요 없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심리학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사고를 연구하여 우리 내면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학문인 동시에 심리학을 잘 알면 자신에게 적용시키는 것은 물론 우리의 생활 곳곳에서 더 현명하게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기본적인 심리학적 지식 중 무의식에 관한 내용도 책은 담고 있습니다. 모든 학습은 의식에서 무의식으로 흐른다는 주제로 무의식과 잠재의식에 우리 정신세계에 얼마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의식의 영역은 약 10% 정도에 불과하고, 나머지 90%는 무의식인 잠재의식 영역이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의식을 인식하는 것은 쉽지만 무의식은 깊숙이 들여다보지 않으면 존재하는지조차 느끼기도 힘들어 인식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90%의 무의식을 자극하는 상상력이 우리의 10%의 의식에서 나온 논리를 이긴다는 사실 아셨나요? 레몬을 먹는 장면을 상상하면 나도 모르게 입에 침이 고이는 것처럼 상상력, 무의식은 우리의 육체에까지도 영향을 줍니다.

 

우리가 꿈을 이루지 못하는 이유

우리의 두뇌는 상상과 실제를 잘 구별하지 못하는데 어린 시절 자유롭게 상상하고 그것이 마치 현실인 마냥 좋아했던 것과 달리 성인이 되고서는 현실과 상상의 괴리를 견디지 못하고 스스로 지칩니다. 또 너무도 친절하게 실현 불가능한 이유를 설명하고 기를 꺾는 어른들이 많습니다. 반복되는 부정적 학습이 무의식적으로 멘탈을 약하고 만들고 '할 수 없다.'라는 부정적인 자기 최면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상상 이상으로 많은 부정적 암시가 도사리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멘탈을 제대로 잡지 않으면 이런 암시를 그대로 무의식에 새겨 넣게 되어 '어렵다.', '힘들다.', '불가능하다.'로 끝나게 됩니다. 부정의 상상력을 멀리하고 계속 상상하고, 무의식 속에 내면화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나는 반드시 할 수 있다.'라고 무의식적으로 믿는 상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