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 리뷰: 여행꾼 이은영의 '셀프트래블 다낭 호이안 후에' 연말 베트남 여행 추천, 꼭 알고 가야 하는 것

by 메롱사장 2023. 11. 30.

'셀프트래블 다낭' 이은영 지음

● 베트남 여행 전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

요새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동남아로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또 연말이라 가족과 연인과 여행 계획을 많이 세우십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최고 여행지! 바로 베트남 여행을 위한 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베트남의 음식은 한국인과 굉장히 잘 맞고 물가도 낮은 편이라 한국인들이 정말 먹기 위해 여행 가기도 하는 곳입니다. 또 동남아이기 때문에 위치도 가깝고 휴양지로도 너무 좋은 여행지입니다. 저처럼 파워 J인 분들은 당연히 여러 가지를 검색해 보고 알아보고 예약까지 해 놓으며 여행을 준비하고 계실 듯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거나 혹은 베트남 여행을 가고 싶지만 무엇을,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하고 계획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바로 여행꾼 이은영의 '셀프트래블 다낭 호이엔 후에'라는 책입니다. 베트남은 깊은 역사와 독특한 문화가 풍부한 나라이기 때문에 여행 전 이 책을 반드시 추천합니다. 첫 페이지부터 이은영 작가의 prologue가 있습니다. 여기서 작가가 정말 사실적으로 조언한 부분 중 기억에 남는 것은 여행자보험을 꼭 들으라고 한 것입니다. 여행꾼으로서 정말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조언과 여행을 하면서 자신이 느낀 점을 전달하였고 정말 가까운 친구, 가족들에게 베트남 여행을 간다면 꼭 말해주고 싶은 것들을 작가가 잘 전달하였으니 반드시 그 조언을 참고하여 즐거운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 

 

 일행에 따라 다른 베트남 여행! 

목차에는 크게 '다낭에서 꼭 해봐야 할 모든 것', '다낭을 즐기는 가장 완벽한 방법', 그리고 '쉽고 빠르게 끝내는 여행 준비' 라는 주제로 여행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그 안에 다낭뿐만 아니라 함께 여행하면 좋을 호이안, 후에에 대한 정보도 나와있고 지도과 그 지역의 역사를 시작으로 버킷리스트, 음식, 마사지, 디저트, 맛집, 맥주, 커피, 기념품, 숙소 등 정말 모든 것에 대해 세분화되어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목차를 보고 정말 내가 딱 알고 싶은 것을 찾아 페이지를 펴보면 그림과 함께 너무 현지 상황에 맞게 잘 설명이 되어있으니 정말 유익한 여행기라고 생각됩니다. 또 앞부분에 제가 정말 이 책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 부분은 몇 박 며칠의 여행인지, 누구와의 여행인지에 따라 작가가 유익한 정보를 따로 구분하여 정리하였다는 점입니다. 저는 이것을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연인과 갈 때와 어르신을 모시고 갈 때 또 아이와 함께 갈 때 모두 스타일이 다른 여행일 텐데 그 여러 상황에 맞춰 적합한 명소, 숙소 등등을 정리되어 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저는 베트남은 정말 연인과도 가고 싶고 또 가족들과도 따로 가고 싶은데 모든 유명 장소를 하나하나 적합한지 비교해 보자니 정말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을 통해서는 가야 곳을 쉽게 선정할 뿐만 아니라 그 지역의 정보과 지도를 이미 한눈에 보고 익혀 음식과 사야 할 것까지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 여행을 갈 때 다른 것이 아니라 정말 이 책 하나만 들고 간다면 어디를 가든 헤매지 않고 즐겁고 편리한 여행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베트남 여행 시~작! 

해외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첫 번째 확인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먼저, 비자 및 여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베트남에 방문하려면 여권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는데 여권은 여행 후 최소 6개월 이상이 남아있어야 합니다. 비자는 한국인의 경우 15일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며, 출입국 카드를 작성할 필요도 없습니다. 전압도 220V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 없습니다. 음식이 우리 입맛에 잘 맞는 데다 현지 마트에 소주와 라면까지 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호이안의 저녁시간을 제외하곤 모기도 별로 없으므로 다낭 여행에 필요한 것은 정말 여권뿐이라고 합니다. 다낭은 베트남에서도 가장 치안이 좋은 지역 중 하나로, 자유 여행하기에 최적의 여행지라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없다면 공항 픽업과 호텔 예약까지 도와주는 여행사의 에어텔 상품을 고려할 만하며 준비 기간이 짧거나 시간을 더욱 알차게 활용하고 싶다면 일정이 잘 짜인 패키지여행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다낭 지역의 수많은 여행사 패키지는 가격만큼이나 내용도 천차만별인데 대체로 쇼핑이나 옵션이 많이 포함된 패키지일수록 저렴하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다낭의 다양한 매력을 온전히 즐기기는 어렵기 때문에 초기 비용을 들이더라도 최대한 쇼핑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식사 등을 비교적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세미 패키지여행을 골라야 결과적으로 비용을 아낄 수 있고 만족도도 높다고 합니다. 샐프트래블 책 맨 뒷 장에는 '서바이벌 베트남어' 주제로 여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베트남어 표현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여 두렵지 않고, 힘들지 않은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